나아가기

지금까지 6주간 파이썬을 통해 데이터수집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6주간 HTML문서와 파이썬 기초문법의 이해를 통해 데이터수집기를 완성할 수 있었는데요. 6주 동안 배운 코딩을 통해 모든 웹페이지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수는 없습니다.

계속해서 웹개발 기술은 발전하고 있고, 웹개발 기술의 발전에 따라 해당하는 웹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더 자유롭게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웹 크롤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더 멋진 데이터수집기를 만들고 싶다면

데이터 수집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세요

코딩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코알라의 데이터수집 클래스를 쉽고 재밌게 따라할 수 있는 튜토리얼 형식으로 구성하려고 노력했지만,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은 내가 정말로 수집하고 싶은 데이터를 수집해보는 것입니다.

코알라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내가 진짜 필요한 데이터 수집을 도전해보세요!!

검색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6주 동안 데이터수집기를 만들기 위한 모든 기술을 공부할 수 있으면 좋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앞으로 데이터수집기를 만들면서 수많은 문제를 만나게 될텐데요. 그런 경우에는 두려워하지말고 적극적으로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분명 많은 개발자들이 여러분과 같은 문제를 고민해보고 인터넷을 통해 질무과 답변을 하는 문화가 활성화되어있기 때문에 쉽게 문제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elenium을 이용해서 드롭다운 박스에 있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싶다면 고민하지 말고 구글에 selenium dropdown python을 검색해보세요. 쉽게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슬픈 일이지만 영어자료가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영어에 익숙하면 더 좋습니다. **하지만 개발관련 영어는 어렵지 않습니다!!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6주 동안 공부한 데이터수집 코딩은 엄청난 이해를 필요로하는 고난이도 기술은 아닙니다. 코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파이썬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만났을 때 적극적으로 코딩을 통해서 해결하려는 마음을 가지고 코딩에 도전해보세요. 코딩은 반복의 연속입니다 :)

데이터수집 이외의 코딩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저희 코알라의 다른 자료들을 읽어보세요. 저희는 모든 자료들을 무료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혼자 진행하면서 어려움을 겪으신다면 스터디를 수강하거나 저희에게 편하게 질문주세요!

그럼 여러분과 함께 더 발전하는 코알라(코딩좀알려주라)가 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