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료는 초심자도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온라인 자료만으로도 큰 도움이 되지만, 직접 강사를 만나고 소규모의 수강생들과 함께 코딩을 배우고 싶다면 https://coalastudy.com으로 놀러와주세요.
© 2019 Coala All Rights Reserved
코딩좀알려주라(https://coalastudy.com)에서 제작하였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쉽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귀중한 자료를 공개하였습니다.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실 수 없으며 개인 학습용으로만 이용바랍니다. 협력 및 제안은 info@meeta.io로 연락주세요:)
웹기획을 하는데 그 과정을 제대로 모른다면 개발팀과의 마찰이 생길 수 밖에 없죠. 이 기회에 웹 개발 도대체 그게 뭔지, 어떤 마술이 숨어있는지 낱낱히 파헤쳐보세요. 기획의 수준이 바뀝니다.
외주 계약시 개발팀과의 미팅에서 어려움을 겪으셨나요? 이 스터디를 들으면 원활한 소통은 물론 개발 협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페이스북에는 수많은 웹요소가 녹아져있습니다. 페이스북 만들기 과정만 이수해도 대부분의 서비스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눈에 그려질거예요.
발자를 꿈꾸거나 개발자체에 관심이 있는 학생, 그리고 실전 웹 코딩과는 거리가 멀었던 개발자들에게 알맞습니다. 이론으로만 간단히 알던 내용을 웹에 띄우는 실전을 경험할 것 입니다.
높은 집중력을 유지하며 옆 사람과의 토론을 통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코알라의 학습 방식입니다. 리더의 요청에 따라 짝과의 활발한 교류, 논의를 진행하신다면 어떠한 문제라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쉽게 코딩을 배우지만 그렇다고 마냥 쉽지는 않아요. 영어공부, 수학공부를 할 때를 생각해봐요. 구구단을 외운 노력에 10%만이라도 투자해주세요.
모든 것을 외울 필요도 없고, 외울 수도 없어요. 자료를 참고하고, 모르는 것은 검색해가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중요해요. 여러분이 모르는 문제는 분명 누군가 물어봤을 거에요.
코딩은 절에서 혼자하는 공부가 아니에요. 리더와 멤버와 함께 공부하며 끝까지 완성해봐요. 코딩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코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거에요.
여러분은 그간 발을 들여놓기 쉽지 않았던 코딩 세계에 당당히 입문하시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스터디를 통해 코딩이란 것이 생각보다 쉽고 재밌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소프트웨어가 중심이 되는 새로운 시대에서, 단순히 다른 사람이 만든 프로그램과 컨텐츠를 소비해야만 했던 수준에서 벗어나 창작자로 거듭나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컴퓨터에 타이핑만 할 수 있어도 전문가의 지위를 인정받던 시절이 있었고, 엑셀과 파워포인트만 잘 다뤄도 취직이 되는 시절이 있었으며, 포토샵이 철저하게 디자이너의 영역이었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누구나 이 도구들을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려운 것이 아닌 낯선 것이었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코딩스터디를 통해 파워포인트, 포토샵의 강력함에 놀랐던 그 첫 날의 감동을 다시한번 느껴보세요. 기존 도구들의 목적이 아이디어의 시각화였다면, 코딩은 아이디어의 실현입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실현 될 수 있도록 코알라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